로그인 유지
회원가입   |   ENGLISH
한국행정학보
홈 > 한국행정학보 > 한국행정학보 소개  
한국행정학보 소개


한국행정학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한국행정학보는 1967년 창간된 이래 2014년 현재까지 48권 째 발간되고 있는 한국행정학회의 공식 학술지입니다. 현재 연4회 분기별로 발간되고 있습니다. 한국행정학보는 행정학계는 물론, 나아가서는 사회과학계를 대표하는 최고 권위의 학술지입니다. 한국연구재단에서 학술지의 등급을 매기기 시작한 이래 줄곧 등재지의 위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한국행정학보는 행정학자(이하, 정책학전공자 포함) 및 실무자 모두에게 활짝 열려 있습니다. 특히, 공공기관에 종사하는 실무자들이 한국행정학보에 좋은 논문을 투고함으로써, 한국행정학보가 이론과 현실을 접목하는 프락시서(praxis)의 장(場), 학자와 실무자들이 지식과 아이디어를 교류하는 소통의 장이 되고자 합니다.

한국행정학보는 연구주제와 연구방법론의 다양성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연구주제 면에서 전통적인 행정학 영역은 물론, 행정학과 인문·사회과학 전반이 통섭할 수 있는 공간이 되고자 합니다. 인문학 및 사회과학 전반의 전공자들이 한국행정학보에 투고하는 것을 환영합니다. 연구방법론 면에서 한국행정학보는 경험적·계량적 접근방법은 물론, 규범적·질적 접근방법도 적극 권장합니다. 행정이론에 천착하는 논문도 환영합니다.

한국행정학보는 심사과정에서 공정성, 투명성, 유용성을 견지하고 있습니다. 오로지 정해진 규칙과 절차에만 입각하여 심사를 진행함으로써, 심사과정에서 한 점의 의혹도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학계의 명망 있는 분들로 편집위원과 심사위원을 구성하고, 논문의 내용과 방법론에 부합하는 심사위원을 위촉하고 있습니다. 이 분들은 오로지 전문지식과 양심에 입각하여 심사를 행하고 있으며, 투고논문의 질을 제고하는 데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열과 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한국행정학보는 또한 신속성과 적시성을 추구합니다. 전자시스템을 통하여 간편하게 논문을 투고할 수 있으며, 투고된 논문은 지체 없이 심사에 회부합니다. 심사는 정해진 기간 내에 종료합니다. 그리고 한국행정학보는 항시 정해진 기간에 출간하고 있습니다. 약속을 지키는 것이 한국행정학보의 자랑입니다.

한국행정학보는 행정학자라면 누구나 일생에 몇 편은 논문을 실어보고 싶어 하는, 사랑하는 연인과 같은 학술지입니다. 많이 투고해 주십시오. 잘 관리하여 좋은 논문으로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